자동차 히터 찬바람 이유 및 관리법

반응형
반응형

자동차 히터 찬바람 관리

자동차 히터 찬바람 관리법

겨울이 되어 자동차 히터 찬바람 때문에 몸에 닭살이 쫙쫙 돋는 경험 한 번씩 있을 텐데요, 이런 찬바람은 그 원인이 아주 간단합니다. 히터는 말 그대로 따듯한 바람이 나오는 것이고, 따뜻한 무언가가 있어야 그 공간을 거치며 공기가 따뜻해질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동차에서 가장 열이 많이 나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엔진입니다. 시동 걸고 엔진이 따듯해져야 히터가 잘 나오게 됩니다. 일부 경유 차량과 전기차의 경우는 PTC 히터 시스템이 들어있는데 이는 우리가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난로 같은 것이라 보면 됩니다.

자동차 히터 찬바람 수리

예열로 자동차 히터 찬바람 예방

당연한 말이지만 겨울철에는 예열이 필수입니다. 전기차가 점점 많아지는 추세이지만 아직도 내연기관 차량이 대부분이므로 거의 모든 분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이겠지요. 차에 시동을 걸고 5분 정도는 예열을 해주세요. 예열하는 동안은 히터를 켜지말고, 예열이 완료되면 히터를 틀어줘야 합니다. 

히터를 켤 때는 내기순환모드로 열을 모아주면 더욱 빨리 따뜻해지지만 내기순환의 경우 차 안의 공기가 정체되어 운행 중 잠이 올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온도가 맞춰졌다면 외기 순환 모드로 변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출발 전 엔진을 예열해주는 것은 엔진을 감싸고 있는 엔진오일의 윤활도를 올려주기에 엔진의 건강상태에 도움이 됩니다.

필터 교체 이유

필터의 주기적인 교체

자동차 필터는 공기질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실내 필터와 엔진룸에 있는 실외 필터가 있습니다. 보통 엔진룸에 있는 에어필터는 6개월 또는 1만km 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1년 기준으로 1만 km 정도 주행거리를 보여주는데요, 거리로 따지면 1년에 1번 갈면 될 것이라 생각하지만 되도록 6개월에 1번은 갈아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직접 교체하는 것도 간단하니 넉넉히 준비해서 엔진룸의 에어필터는 6개월마다, 실내의 에어컨 필터는 3개월 또는 6개월마다 갈아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송풍구 탈취제

송풍구 탈취제 사용

시동을 종료한 후 송풍구 탈취제를 차량의 앞과 뒤쪽에 분사하고 10분 정도 환기를 시키며 차의 쾌적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과정으로도 냄새의 개선이 되는데 탈취제를 사용하는데도 냄새가 많이 난다면 정비소를 방문하여 점검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동차의 건강 뿐 아니라 공기는 사람 인체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히터 냄새가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송풍구 내에 서식하는 곰팡이 때문입니다. 이 곰팡이가 날아와 인체에 들어오게 되면 여러 원인과 합해져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자동차 히터 찬바람에도 냄새가 난다면 여러 문제가 있는 것이니 반드시 점검을 받고 운행하길 바랍니다.


노안수술 실비 보험처리 가능여부 구분

 

노안수술 실비 보험처리 가능여부 구분

노안수술실비 보험처리 가능한지 여부 시간이 지날수록 눈 건강은 나빠질 수밖에 없는데요, 항상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그 관리가 정말 쉽지만은 않습니다. 사람마다 생활 패턴이나 건강상태가

tistory.ppcc.kr

소론도정 (Solondo tab) 효늘 부작용 정리

 

소론도정 (Solondo tab) 효능 부작용 정리

소론도정 효능 부작용 정리 소론도정 이라는 약품은 누구나 한 번쯤은 먹어(?) 봤을법한 알약입니다. 부신피질호르몬제의 한 종류로 염증반응을 억제하는 스테로이드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mypass.shop

미수선처리 ep2 교통사고 대물 합의 방법

 

미수선처리 ep2 교통사고 대물 합의 방법

미수선처리 교통사고 합의란? 보통은 미수선처리 개념조차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양한 경우의 사고를 당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런 단어를 접하기조차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ppcc.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